2022년 2월 5일 ~ 2월 12일(매주 토요일) 10:00-12:00
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초등학교 입학 시기 자녀를 둔 예비학부모의 건강한 부모역할 및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위해 2월 5일~2월12일까지 2회기 ‘예비학부모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주말 오전 시간대에 운영되어 부부가 함께 예비학부모가 될 준비를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회기는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부모역할'을 주제로 첫 학교 생활을 앞둔 예비학부모와 자녀의 불안 감소 방법과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회기는 '학교생활 이야기'를 주제로 현직 교사가 생생한 학교 생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특히 학교생활에 앞서 입학준비, 공부방법, 친구관계에 대한 교육과 미리 알아두면 좋을 학교의 제도 및 교육과정, 학교조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예비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학부모는 '새로운 장소, 사람과 어울리는 걸 힘들어 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도와줘야 하는지', '온라인 수업 시 부모가 어떤점을 도와줘야 하는지', '입학 전 한글은 어느 수준까지 해야하는지', '학교에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는 어떤 아이인지' 등 다양한 질문을 하였으며, 쉬는시간과 교육 이후에도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하여 예비학부모님들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비학부모교육에 참여한 배OO 참여자는 "막연히 두렵기만한 예비학부모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OO 어머니는 "첫 주 강사님께서 입학 이후 아이들의 심리 상태를 다독일 요령들을 알려주신 것도 좋았고 실제 학교 선생님이 이야기해주시는 부분이 도움 됐어요."라는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가족센터는 다양한 자녀 및 가족의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주민이 건강한 가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