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같은 육아 목적을 가지고 또래 자녀를 양육하고 돌보는 가정의 모임인 자녀돌봄품앗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녀돌봄품앗이는 세 가정 이상이 월 2회 이상 모여 육아 정보를 나누거나 자녀와 함께 학습, 놀이, 체험 활동을 하는 모임 활동으로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경감 및 역량 강화, 부모-자녀의 관계 향상과 자녀의 사회성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녀돌봄품앗이에 참여하면 매달 소정의 활동비(3개월 수습 기간 이후)와 활동가 양성교육, 전체품앗이 대상교육과 전체 품앗이들이 모여 교류 및 소통할 수 있는 전체모임 시간을 제공합니다.
품앗이 활동 시 매월 품앗이 활동 계획서와 일지 제출, 분기별 월례회의 참석은 필수이며 각 팀의 목적에 맞는 활동 재료를 구매한 후 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든 활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활동 공간이 필요한 품앗이팀을 위해 월~금, 일요일 오후 1시~2시, 4시~6시 공동육아나눔터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년 째 품앗이 리더로 활동 하고 있는 김OO씨는 "비슷한 연령대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만나 여러 가지 육아 정보를 나누며 육아 동지가 생겨서 좋았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라 아이와 부모의 유대가 깊어졌습니다."라며 품앗이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표현했고 작년 신규품앗이로 활동을 시작한 박OO씨는 "현재 가정에서 육아를 하고 있어 외롭고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또래 엄마들을 만나 함께 육아하니 소속감이 생겨서 좋았어요."라며 품앗이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또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모임이 있거나 자녀의 친구, 부모의 육아 동지를 만들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신청 및 문의] 가족사업2팀 김이슬 (02-6401-3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