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12월
노원구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 사업으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통합 및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부모교육, 다문화이해교육, 문화체험 키트제작 활동 등 직·간접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결혼이민자들의 활발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다양한 유형의 자조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매월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우쿨렐레 자조모임은 참여자들의 연주 수준에 따라 우쿨렐레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다양한 코드, 연주 주법 등에 대한 개별지도를 진행하며 모임원들과 소통하고 연주하는 만남 속에서 정서적인 교류 형성을 지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정기적인 활동 참여로 악기 연주 실력을 높여 하반기에는 함께 연주 영상을 제작해보려는 목적을 가지고 즐겁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우쿨렐레 자조모임에 참여한 마OO님은 "온라인으로 작년부터 우쿨렐레를 배우고 있는데 올해는 새로운 강사님과 참여자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어서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라서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라며 긍정적인 소감과 이OO님은 "제가 취미생활이 없어서 너무 심심했는데 온라인으로 악기를 배울 수 있어서 많이 기대되고 부족하지만 잘 이끌어 주세요." 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의 건강한 교류·소통 관계를 구축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청 및 문의] 가족사업2팀 나희라 (02-979-3501(내선번호2)/ 070-4613-06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