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12월 (매월 2회, 수요일 13:00-15:00)
노원구가족센터는 베트남 결혼이민여성의 문화적응 스트레스 완화 및 사회적지지 체계 형성? 한국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문화가족자조모임 '늘솜BAN'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거주기간이 다양한 참여자들로 구성된 늘솜BAN 자조모임은 장기 거주 결혼이민여성이 모임 내 멘토로서 입국 초기의 결혼이민자의 고민과 안정적 적응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한국음식 요리법을 알려주고 모국어로 대화하며 서로의 든든한 지지체계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강사를 활용해 한국 식생활 이해와 영양 관리, 한국의 제철음식, 한국의 명절음식 등 이론 교육과 만들기 어려운 명절음식 및 손님 초대음식도 함께 배워 한국 생활 적응력을 높이고자하며, 베트남이 고향인 참여자들의 고향 음식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자조모임에 참여한 휴티00은 "올해 자조모임 처음 참여하는데 모임을 통해 많은 언니들과 알게 돼서 좋았어요. 그리고 한국 요리도 배울 수 있어서 많이 기대되네요." 라며 긍정적인 소감과 응오00님은 "자조모임 참여한지 3년째인데 늘 재미있었고, 올해 요리 활동이라서 더 기대가 되고 요리를 배워서 가족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해주고 싶어요." 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자조모임 지원으로 결혼이민여성의 역량 강화와 긍정적 관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신청 및 문의] 가족사업2팀 이지현 (070-4613-0635)
|